코스모스랩, FIX 2024서 ‘아연-브롬 수계전지’ 전시해... “불연성 수 성 배터리로 안정적인 배터리 환경 제공!

News
23 October 2024

코스모스랩은 10월 23일(수)부터 26일(토)까지 4일간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되는 ‘2024 미래혁신기술박람회 (Future Innovation tech eXpo 2024, FIX 2024)’에 참가했다.
코스모스랩은 자사 슬로건에 지속가능한 에너지 솔루션에 대한 도전과 혁신의 가치를 담아 나아가고 있다. ‘Deep Dive’는 엘리트 연구진의 깊이 있는 기술력과 에너지 솔루션에 대한 진정성을 표현하고, ‘Great Impact’는 글로벌 에너지 산업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전달하고자 하는 비전을 나타낸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이번 전시회에 참가해 소개한 ‘아연-브롬 수계전지’는 배터리 기능의 치명적 손실이 없고, 고장 위험과 열 폭주가 없 으며, 배터리 발화 또는 화재 전파가 없는 장점이 있다. 또한 파괴 시 전해액에 의한 화재 진압이 가능하고, 후속 취 급 및 폐기에 대한 위험이 없는 점이 특징으로 꼽힌다.
코스모스랩은 "100% 불연성 수성 배터리로 사용자에게 안정적인 배터리 환경을 제공한다. 당사는 저온, 고온과 같 은 극한의 조건에서도 고효율 및 장기 성능을 특징으로 하며 전 세계적으로 실행 가능하고 안전한 배터리 기술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말했다.
덧붙여 "또한 목재 폐기물을 재활용하고 공급망을 다각화함으로써 비용 효율적인 원자재를 사용한다. 아울러 친환 경 건식 제조 공정은 다음을 위한 최적의 기술을 제공한다"라며 "이렇듯 자연과 공존하여 인류가 환경과 조화를 이루는 라이프스타일을 수용할 수 있도록 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FIX 2024는 ▲모빌리티, 로봇, AI(인공지능), 스타트업 등 전문 전시회와 ▲혁신기술 분야별 컨퍼런스, ▲구매·수출상담회 등 비즈니스 프로그램, ▲모빌리티 시승 행사 등 시민 체험존으로 구성됐다. 2024 대한민국 미래모빌리티엑스포가 열린 엑스코 동관에서는 UAM, 자율주행, 2차전지, 부품, 서비스 등의 기술혁신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다.
 
2024 대한민국 ICT융합 엑스포에는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블록체인, ICT, 메타버스 기술이 전시됐다. 이와 함께 올해 열세 번째 열리는 대구국제로봇산업전에서는 산업용 로봇, 휴머노이드 로봇, 서비스 로봇, 부품·서비스 산업의 디지털 전환과 고도화된 로봇 솔루션을 선보였다. 아울러, ‘스타트업 아레나(스타트업 전문 전시회)’를 새롭게 개최 해 삼성 C-Lab, Plug and Play 등 스타트업 육성 전문가들과 스타트업의 만남을 주선한다.

Related Insigh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