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모스랩, 투자용 기술신용평가(TCB) ‘TI-2 등급’ 획득

News
31 July 2024

비발화성 물 배터리를 개발하는 코스모스랩이 ‘투자용 기술신용평가’(TCB)에서 최상위 등급 중 하나인 ‘TI-2(매우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TCB는 기업이 보유한 기술력과 사업 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기 위해 만든 제도다. △시장성 △기술성 △사업성 △경영역량 4개 항목을 분석해 총 10개 등급으로 기업을 분류한다. TI-1 등급은 사실상 부여하지 않는 등급이라 TI-2 등급이 최상위 등급이라 할 수 있다. TI-2 등급은 기술 특례 상장이 가능한 수준의 기술력을 나타낸다.
 
코스모스랩의 핵심 기술인 비발화성 물 배터리는 리튬이온 배터리의 화재 위험성과 낮은 온도에서의 성능 저하를 해결했다. 코스모스랩은 이미 국내 학계 및 산업계 기준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 국내 특허 출원 15건 및 등록 7건, 해외특허출원 (PCT) 8건을 확보 중이다. 지난해에는 조달청으로부터 혁신제품으로 선정, 올해는 ‘인도· 태평양 100대 기후테크 스타트업’의 한국 대표 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어 “이번 기회로 코스모스랩의 성장 가능성을 객관적으로 확인 할 수 있었다”며 “양산 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전념하겠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코스모스랩은 IBK기업은행의 창업 육성 플랫폼 IBK창공(創工) 마포 10기 졸업기업으로 탭엔젤파트너스가 함께 지원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연주 기자

Related Insights